버그/건의

[건의] 동맹모드 시스템 추가 건의

김말봉 87 2026.06.22 17:10

안녕하세요.

현재 길드 간 협력 플레이가 활발하게 이루어지고 있으나, 동맹 길드 간에도 타겟 지정이나 범위 스킬 사용 시 실수로 공격되는 경우가 자주 발생하고 있습니다.

이에 동맹 길드를 설정할 수 있는 ‘동맹 모드’ 기능 추가를 건의드립니다.

동맹으로 지정된 길드 간에는 공격 및 적대 판정이 제한되도록 하여 불필요한 분쟁을 줄이고, 보다 원활한 협력 플레이가 가능할 것으로 생각됩니다.

특히 서버 간 교류와 대규모 전투 콘텐츠가 늘어나는 현재 환경에서 많은 유저들이 필요성을 느끼고 있는 기능이라고 생각합니다.

검토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댓글

0/400
  • GM 흑마법사 2026.06.22 18:43

    최초의 군주, 다시 쓰는 서사
    안녕하세요. GM 흑마법사입니다.

    길드 간 협력 플레이를 위한 건의를 해주셨네요.

    먼저, 더욱 즐거운 뮤 모나크2 플레이를 위해
    건의해 주신 점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말씀해 주신 내용에 대해선 담당 부서에 전달하여
    논의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군주님께 개별적으로 개선안이나 도입 여부 등을
    안내해 드리기 어려운 점 너른 양해 부탁드립니다.

  • GM 흑마법사 2026.06.22 18:44

    말씀드릴 내용이 있을 경우, 공식 커뮤니티
    공지를 통해 안내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