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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스터 특성

마스터 특성

마스터 특성 - 콘텐츠 정보



'마스터 특성'을 활용하여 스킬을 강화하고 

새로운 스킬을 배워보세요!


'마스터 특성'은 7환 Lv.1 이후 활성화되며, 

'클래스 특성' '공통 특성' 두 가지로 구분됩니다. 


'클래스 특성'은 '마스터 경험치 물약'을 통해 

'특성 레벨'을 올려서 포인트를 획득할 수 있습니다.  


'마스터 경험치 물약' 아이템은 7환 이상의 일부 BOSS를 처치하면 획득할 수 있으며,

일일 최대 48개까지 획득이 가능합니다.


'공통 특성 포인트'는 '캐릭터 레벨'이 상승할 때마다 1포인트가 지급됩니다. 


'마스터 특성'은 7환 Lv.1부터 지급되지 않는 

[스탯 포인트]를 대신하여 군주님들의 성장을 돕는 시스템입니다. 


'마스터 특성'을 통해 군주님의 캐릭터를 더욱더 성장시켜 주세요!




마스터 특성 - 클래스 특성



① 클래스 특성 포인트 

  - '클래스 특성'에 사용할 수 있는 포인트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② 클래스 특성

  - 클래스마다 두 종류의 '클래스 특성'을 보유합니다.

  - 클래스마다 제공되는 '클래스 특성'은 다를 수 있습니다.  

  - [특성 레벨]을 올려서 포인트를 획득할 수 있으며, 포인트로 '클래스 특성'에 투자할 수 있습니다.

  - '클래스 특성'은 해당 스킬을 획득하기 위한 '전단계 배분 필요' 포인트가 요구될 수 있습니다. 

  - '전단계 배분 필요' 포인트 수치는 해당 스킬을 선택하면 확인할 수 있습니다. 


 ※ '클래스 특성'은 두 가지 중 한 종류만 적용할 수 있습니다. 

 ※ 현재 적용 중인 '클래스 특성은 특성 하단에 [적용] 버튼이 [적용중]으로 변경됩니다. 

 ※ 적용 중인 '클래스 특성'을 변경하기 위해서는 [적용] 버튼을 눌러 '클래스 변경'을 진행하셔야 합니다. 


③ 특성 레벨

  - 클래스 특성 레벨과, 레벨업에 필요한 '마스터 경험치'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 [+] 버튼을 통해 '마스터 경험치 물약'을 사용하여 특성 레벨을 올릴 수 있습니다. 


④ 특성 초기화 

  - 다이아를 일부 소모하여 특성을 초기화할 수 있습니다. 

  - 첫 초기화 시, 무료로 진행할 수 있으며, 이후 다이아를 소모하여 초기화할 수 있습니다. 

  - 초기화 시, '클래스 특성'과 '공통 특성' 모두 초기화됩니다. 




마스터 특성 - 클래스 변경



① 클래스 변경 

  - 적용 중인 '클래스 특성'이 아닌, 다른 '클래스 특성'의 [적용] 버튼을 누르면, '클래스 특성'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 일정 다이아를 소모하여 [1회 변경] 또는 [자유 변경]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1회 변경]

    ㄴ 1회 변경을 진행하면, 변경 전 '클래스 특성'에 사용한 모든 포인트를 회수하고 변경한 '클래스 특성'에 포인트를 투자할 수 있습니다. 

   ▷[자유 변경]

    ㄴ [자유 변경]을 진행하면, 변경 전 '클래스 특성'에 사용한 포인트를 유지한 채 변경한 '클래스 특성'에 포인트를 투자할 수 있습니다. 

    ㄴ 한번 [자유 변경]을 진행하면, [자유 변경] 상태가 유지되며, 이후 '클래스 특성 변경'에 추가로 다이아가 소모되지 않습니다.


   ※ [1회 변경] 또는 [자유 변경]을 진행하더라도, 한가지 클래스 특성만 적용됩니다. 

      - '클래스 변경'은 [공통 특성]을 초기화하지 않습니다. 


② 적용

  - 현재 적용 중이지 않은 '클래스 특성'을 확인할 수 있으며, '적용'버튼 선택 시 '클래스 변경'을 진행할 수 있습니다.


③ 적용중

  - 현재 적용 중인 '클래스 특성'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마스터 특성 - 마스터 경험치



① 경험치 교환 

  - [마스터 특성] 화면에서 하단 [+] 버튼을 누르거나 

     [인벤]에 소유 중인 '마스터 경험치 물약' 아이템을 사용하면 [경험치 교환] 화면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② 오늘 남은 교환 횟수 

  - '마스터 경험치 물약'은 하루 교환 횟수가 존재합니다. 

  - 하루 교환 횟수를 모두 사용하면 '마스터 경험치 물약'을 사용할 수 없습니다. 


③ 교환 방식 

  - '마스터 경험치 물약'은 '젠' 또는 '다이아'를 사용하여 개당 획득 가능한 경험치량을 추가할 수 있습니다. 

  - 교환 방식과 별개로 '오늘 남은 교환 횟수'는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 마스터 경험치를 통해 획득한 특성 레벨은 '공통 특성' 포인트를 지급하지 않습니다. 




마스터 특성 - 공통 특성



① 공통 특성 포인트

  - '공통 특성'은 '마스터 특성' 오픈 시, 캐릭터 레벨이 오를 때마다 1포인트가 지급됩니다. 

  - 모든 클래스에게 동일한 '공통 특성'이 제공됩니다. 

  - 공통 특성'은 '특성 레벨'이 올라도 포인트가 지급되지 않습니다. 


② 공통 특성 

  - '공통 특성'은 원하는 특성을 선택하여 포인트를 투자할 수 있습니다. 

  - '공통 특성'은 '전단계 배분 필요' 포인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 


③ 특성 초기화 

  - 다이아를 일부 소모하여 특성을 초기화할 수 있습니다. 

  - 첫 초기화 시, 무료로 진행할 수 있으며, 이후 다이아를 소모하여 초기화할 수 있습니다. 

  - 초기화 시, '클래스 특성'과 '공통 특성' 모두 초기화됩니다. 




※ [클래스 특성]을 통해 증가한 일부 버프 및 디버프 스킬의 효과는 정상 적용되지만,

     스킬 효과 UI 내 합산 및 반영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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