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지사항

[알림] 웹젠 게임서비스 이용약관 개정 사전 안내

뮤 모나크2 116 2025.06.27 12:00


최초의 군주, 다시 쓰는 서사

안녕하세요. 뮤 모나크2입니다.


웹젠 게임서비스 이용약관이 변경되어 안내 드립니다.

안내해 드리는 내용 참고하시어 서비스 이용에 불편 없으시기 바랍니다.



웹젠 게임서비스 이용약관 개정 사전 안내


1. 개정 일정 : 2025년 7월 28일(월) 부터 효력 발생


2. 개정 내용

- 캐시와 게임머니의 구분을 명확히 하기 위하여 캐시의 종류를 열거함(제2조 제1항 제18호)

- 보너스 포인트를 정의하고 포인트에 관한 내용을 보강하여 반영함(제2조 제1항 제19호, 제22조)

- 이메일 인증 계정에 대한 정의를 신설함(제2조 제1항 제28호)

- 휴면계정 처리 및 고지에 관한 내용을 변경함(제12조 제5항)

기존(현행) 약관

개정안

제2조 (용어의 정의)

① 이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과 같습니다.

18.     “캐시”라 함은 게임서비스를 이용 또는 구매하기 위해 사용되는 가상의 데이터로서 회원이 대금을 지급하고 구입하는 것을 의미합니다(예: 웹젠 캐시, 뮤 캐시, 썬 캐시, 메틴 캐시, 샷온 캐시 등).


19.     “보너스 캐시”라 함은 게임서비스를 이용 또는 구매하기 위해 사용되는 가상의 데이터로서 회사가 임의로 책정하고 무료로 지급하는 일체의 재산적 가치가 없는 것을 말합니다. 단, 이에 대한 명칭은 각 게임마다 상이할 수 있습니다.


(신설)

제2조 (용어의 정의)

① 이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과 같습니다.

18.  “캐시”라 함은 게임서비스를 이용 또는 구매하기 위해 사용되는 가상의 데이터로서 회원이 대금을 지급하고 구입하는 것으로 웹젠 캐시, 뮤 캐시, 썬 캐시, 메틴 캐시, 샷온 캐시를 의미합니다.


19.     “보너스 포인트”라 함은 게임서비스를 이용 또는 구매하기 위해 사용되는 가상의 데이터로서 회사가 임의로 책정하고 무료로 지급하는 일체의 재산적 가치가 없는 것을 말합니다. 단, 이에 대한 명칭은 각 게임마다 상이할 수 있습니다.


28. “이메일 인증 계정”이라 함은 회원의 식별을 위하여 회원이 기존에 보유하고 있던 이메일을 이용해서 생성한 회사의 로그인 계정을 의미합니다.


제12조 (개인정보의 보호 및 관리)

⑤ 회사는 회원의 개인정보 보호 및 계정도용 방지를 위해 1년간 로그인하지 아니한 계정(게임 계정과 커뮤니티 계정이 별도인 경우 커뮤니티 계정을 포함한다)을 휴면처리하고, 회사는 이 경우에 회원 계정의 휴면처리일로부터 30일 전에서 30일 후까지의 기간에 회원에게 이메일로 고지합니다(단 회사가 이메일을 수집하지 않은 경우는 그러하지 아니하고 자세한 것은 운영정책에 기재합니다). (단, 메틴의 경우에는 하기 항에서 별도로 규정합니다. 2023년 10월 16일 당시에 이미 휴면처리된 계정의 경우에는 회사가 2023년 10월 16일 이후에 다시 회원에게 고지합니다.) 회사는 회원이 회사에 알려준 이메일로 고지하며, 고객이 회사에 이메일 정보를 제공하지 아니한 경우, 고객이 이메일을 잘못 표기하거나 그 이메일이 존재하지 아니한 경우, 수신차단되었거나 메일운영사의 사정으로 수신되지 아니한 경우 혹은 회원이 그 이메일을 열람하지 않거나 말소한 경우 등의 경우 등 회사의 귀책사유가 없는 경우에는 회사가 미수신 내지 미고지에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12조 (개인정보의 보호 및 관리)

⑤ 회사는 회원의 개인정보 보호 및 계정도용 방지를 위해 1년간 로그인하지 아니한 계정(게임 계정과 커뮤니티 계정이 별도인 경우 커뮤니티 계정을 포함)을 휴면처리합니다. 다만, i) 이메일 인증 계정과 ii) 메틴 계정의 경우에는 휴면처리 하지 아니합니다. 회사가 본항에 따라 휴면처리하는 경우에는 별도로 회원에게 고지하지 아니합니다. 


제22조    (무료포인트)

① 회사는 회원의 유료 게임서비스 이용실적에 따라 포인트를 제공할 수 있으며, 회사가 정한 유효기간 내에 사용되지 않은 포인트는 소멸될 수 있습니다.

② 무료포인트의 적립에 오류가 있을 경우 회원은 상당기간 내에 정정 신청을 할 수 있으며, 회사는 확인절차를 거친 후 결과에 대하여 고지하고 필요한 경우 무료포인트에 정정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③ 회사는 경영상, 기술상 이유로 사전고지 후 무료포인트 서비스를 종료할 수 있으며, 회사는 사전고지를 최소한 1개월 전에 하여야 합니다. 이 경우 사전에 고지한 서비스 종료일까지 사용되지 않은 기적립된 무료포인트는 소멸됩니다.

④ 현행 법령 및 중대한 약관 위반 등 회원의 귀책사유로 이용계약이 해지되는 경우 무료포인트는 소멸됩니다.

제22조    (보너스 포인트)

① 회사는 특정 게임의 경우 회원의 유료 게임서비스 구매 및 이용실적 등에 따라 보너스 포인트를 제공할 수 있으며, 회사가 정한 유효기간 내에 사용되지 않은 보너스 포인트는 소멸될 수 있습니다.

② 보너스 포인트의 적립에 오류가 있을 경우 회원은 상당기간 내에 정정 신청을 할 수 있으며, 회사는 확인절차를 거친 후 결과에 대하여 고지하고 필요한 경우 보너스 포인트에 정정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③ 회사는 경영상, 기술상 이유로 사전고지 후 보너스 포인트 서비스를 종료할 수 있으며, 회사는 사전고지를 최소한 1개월 전에 하여야 합니다. 이 경우 사전에 고지한 서비스 종료일까지 사용되지 않은 기적립된 보너스 포인트는 소멸됩니다.

④ 회원 탈퇴, 계정 삭제, 이용해지 등의 사유로 이용관계가 소멸하는 경우에는 보너스 포인트는 모두 소멸될 수 있습니다. 

⑤ 회원은 청약철회, 환불 등의 방법으로 보너스 포인트를 부당하게 취득, 보유, 사용하는 방법으로 포인트 제도를 어뷰징(남용)해서는 안됩니다. 만약 회원이 어뷰징할 경우에 회사는 이용제한이나 이용해지 등의 조치를 할 수 있으며, 이에 관한 자세한 사항은 운영정책에서 정할 수 있습니다. 

⑥ 보너스 포인트의 적립, 사용, 소멸, 유효기간 등은 각 게임서비스 별로 상이할 수 있으며, 이에 관한 구체적인 사항은 회사가 정하는 각 게임별 운영정책에 따릅니다.


※ 개정된 이용약관의 적용일인 2025년 7월 28일(월)까지 동의 또는 거부 의사를 표시하지 않는 경우, 본 개정에 동의하신 것으로 합니다.

※ 개정 이용약관에 동의하지 않으시는 경우, 게임서비스 탈퇴를 요청하실 수 있습니다.

※ 개정 내용에 대한 문의와 이의 제기는 가입하신 게임의 고객센터를 이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더욱 즐거운 게임을 서비스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