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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GM노트] GM 흑기사와 함께하는 [마스터 특성 알아보기]

GM 흑기사 519 2024.12.30 13:00


최초의 군주 다시, 쓰는 서사

안녕하세요. GM 흑기사입니다.


뮤 모나크2가 정식 오픈하던 날엔 선선한 바람이 불고 있었는데, 

어느새 차가워진 공기와 함께 벌써 새해가 코앞으로 다가왔네요. 

군주님께서는 올 한 해도 행복한 기억들로 가득 채우셨나요?


시간이 흐르고 많은 군주님들께서 꾸준히 성장을 이뤄 내신 만큼,

뮤 모나크2의 정점에 오르기 위한 [마스터 특성]에 대해 안내를 드려볼까 합니다.


[마스터 특성]을 통해 성장시킬 수 있는 능력들은 어떤 것들이 있는지,

어떻게 성장시켜야 하는지, [마스터 특성]을 완벽하게 마스터하기 위해 

GM흑기사가 상세히 알려 드리겠습니다!



마스터 특성이 무엇인가요?


7환 Lv.1을 달성하게 되면 마스터 특성’이 활성화됩니다. 


‘마스터 특성’은 크게 '클래스 특성'과 '공통 특성' 두 종류로 구분되며,

각 특성에 필요한 포인트 또한 서로 다른 방식으로 획득이 가능한데요.


다음 내용을 통해 ‘클래스 특성’과 ‘공통 특성’의 포인트 획득 방식과 활용에 대해 안내 드리겠습니다.



■ [클래스 특성] 클래스 특성이 뭔가요? 특성 포인트는 어떻게 얻나요?


‘클래스 특성’에는 각 클래스에 따라 서로 다른 고유한 특성 스킬들이 있으며,

특성 내에서도 두 종류 중 하나의 특성 페이지를 선택해 효과를 적용시킬 수 있습니다.


단, 선택하지 않은 페이지의 특성 스킬은 효과가 적용되지 않습니다. 


'클래스 특성 포인트''특성 레벨' 상승 시 획득이 가능하며, 

'특성 레벨'은 '마스터 경험치'를 얻어 상승시킬 수 있습니다.



■ [클래스 특성] 마스터 경험치는 어떻게 얻나요?


'마스터 경험치'는 '마스터 경험치 물약'을 교환하여 획득하실 수 있습니다.

'마스터 경험치 물약'은 7환 이상 BOSS 처치 시 확률적으로 획득하거나,

상점 및 거래소를 통해 구매해 보실 수 있습니다.



‘마스터 경험치 물약’을 얻으셨다면, 특성 레벨 경험치 옆에 있는 [+]버튼을 터치하여

‘마스터 경험치 물약’과 재화로 ‘마스터 경험치’를 교환/획득하실 수 있습니다.


다만, 교환 시 소모되는 재화에 따라 획득할 수 있는 마스터 경험치 수량이 다르므로 

교환 전 꼭 획득 경험치 수량을 확인해 주시기를 바랍니다. 



[클래스 특성] 특성 포인트를 얻었어요. 어떻게 사용하나요?


'클래스 특성 포인트''클래스 특성'에 투자하기 위해서는 먼저, 

두 종류의 '클래스 특성' 중 포인트를 투자할 한 종류의 특성을 선택하셔야 합니다.


마음에 드는 클래스 특성 페이지를 골라 ‘적용’버튼을 눌러 활성화시켜주세요.

특성 페이지 활성화하셔야 특성 효과에 포인트를 투자할 수 있습니다.



만약 클래스 특성을 잘못 선택했거나 다른 특성으로 변경하고자 하신다면,

일정 다이아를 사용해 1회 변경을 진행하거나, 자유 변경을 구매해 여러 번 변경하실 수 있습니다.



■ [클래스 특성] 특성에 포인트를 투자하려고 하는데, 레벨업이 안됩니다.


'클래스 특성'의 스킬을 일정 레벨 이상 상승시키기 위해서는 

군주님께서 선택하신 '클래스 특성'에 일정량 이상의 포인트를 소모해야 합니다.


특성 스킬을 터치하신 후 확인할 수 있는 전단계 배분필요’에서 

스킬 레벨업을 위해 필요한 포인트 수량을 확인해 보실 수 있으며,

특성 효과에 소모한 포인트가 부족할 경우 스킬 레벨업이 불가합니다.


그러므로 ‘전단계 배분필요’에 포인트 수치가 붉은색으로 표시된다면,

적용중인 ‘클래스 특성’ 내에 있는 다른 특성에 포인트를 투자해 주세요.



■ [공통 특성] 공통 특성 포인트는 어떻게 얻나요?

‘공통 특성’에서는 모든 클래스가 공통된 스킬 구성을 가지고 있으며,  

원하는 스킬을 선택해 포인트를 투자 및 성장시킬 수 있습니다.


또한, 7환 Lv.1이상에서는 캐릭터가 레벨업 할 때 마다 스탯 포인트 대신 공통 특성 포인트를 획득하며,

이렇게 획득한 포인트는 공통 특성에 자유롭게 투자할 수 있습니다.



■ [클래스 특성 & 공통 특성] 포인트를 잘못 사용했어요. 복구할 수 있는 방법이 있을까요?


추가로, 포인트를 투자한 '클래스 특성'및 '공통 특성' 모두  

언제든 '특성 초기화'기능을 이용해 초기화할 수 있습니다.


다만, 이용 횟수에 따라 ‘특성 초기화’ 이용에 필요한 재화 수량이 달라지므로 

참고하시어 신중하게 선택해 주시기를 부탁드립니다.


마지막으로, 클래스 마다 각기 다른 개성을 가지고 있는 '클래스 특성'

어떤 효과들이 있는지 클래스별로 정리해 안내 드리겠습니다!


클래스 특성-요정특성 이름 기본 효과 (1레벨 기준)전단계 배분필요특성 최대 레벨
질풍연타 대미지 증가연타 대미지 +2%010
포이즌애로우목표에게 공격력 *160%만큼 대미지를 주고 
중독 상태 부여
중독 대미지는 2초마다 1회 부여되며 4차례
 대미지를 누적합니다. (쿨타임 10.61초)
55
포이즌애로우
(방어감소)
포이즌애로우의 매 대미지는 
목표에게 방어 감소 효과 부여,
 적의 현재 방어의 -0.5%(최대 4차례 중첩)
1010
보호막 무시타 캐릭터의 공격을 3회 회피 성공하면,
최대생명의 0.5%만큼의 보호막을 1개 추가됩니다.
 보호막은 5초동안 지속됩니다.(쿨타임 10초)
1010
회피시전 후 1.7초동안 모든 공격을 회피합니다.
(쿨타임 100초)
155
보호막 무시(강화)보호막 무시 발동 시, 
본인은 1%만큼 피해감소 효과를 3초동안 획득합니다.
2010
민첩 증가민첩+1.5%2010
구원인피티니(강화)인피니티 효과+5%010
축복10칸 범위이내 아군 유저의 에너지/민첩/힘 스탯을
4%만큼 10초동안 증가시킵니다.(쿨타임 100초)
55
축복 무효화축복은 5%확률로 캐릭터에게 적용된 
모든 디버프효과를 무효화시킵니다.
1010
치료 스킬 강화치료 및 파티 치료 효과+1%1010
환영시전 후 본인 캐릭터를 2초동안 은신시킵니다.
(쿨타임 65초)
155
환영 피해감소은신 후 받는 피해 -3%, 4초동안 지속됩니다.2010
에너지 스탯 증가에너지+1.2%2010


클래스 특성-흑마법사특성 이름 기본 효과 (1레벨 기준)전단계 배분필요특성 최대 레벨
지혜얼음(강화)얼음 스킬의 감속 효과+5% 및 얼음 스킬 대미지+2.5%010
마력증대시전 후 본인의 최소공격력+11%, 10분동안 지속
(쿨타임 0.39초)
55
아쿠아플래쉬(필살)아쿠아플래쉬는 마력증대 지속시간동안 
생명이 97.5%이상인 목표 유저에게 필살
(공격력*150% 대미지)
1010
블래스트(강화)블래스트 스킬의 스플래시 대미지+10%
 스킬 lv.7까지 강화 시 스플래시 범위+1칸
1010
아쿠아플래쉬
(필살 오버히트)
아쿠아플래쉬 필살 시, 
이후 2초동안 본인의 대미지+18%
155
에너지 증가에너지+1.2%2010
대미지증가모든 스킬이 1.5% 확률로 추가 대미지 20%2010
초월번개(밀쳐내기)번개 스킬로 적을 밀쳐낼 확률+3%010
데쓰포이즌목표 및 주변 적에게 1초마다 공격력*125%만큼의 대미지를 주고 중독 부여, 총 4회까지 중독 대미지
(쿨타임 14.23초)
55
번개(쇠약)번개 스킬로 명중 시 50%확률로 
목표의 모든 대미지 -0.8%, 3초동안 지속
1010
데쓰포이즌(방어력감소)데쓰포이즌 스킬의 매 대미지는, 적의 방어 효과 -0.5%
 (최대 4회 누적)
1010
페이드어웨이6칸 이내 아군이 1명 있으면, 
본인에게 당겨올 수 있습니다.
 (쿨타임 11.64초)
155
번개(실명)번개 스킬로 명중 시 50%확률로 적 유저의 공격확률
 감소 효과 부여, 최대 4회 중첩,

1회당 -0.6%, 3초동안 지속
2010
민첩 증가민첩+1.2%2010


클래스 특성-흑기사특성 이름 기본 효과 (1레벨 기준)전단계 배분필요특성 최대 레벨
궁극무기 최소공격력 증가무기 최소공격력+16%010
기습3칸이내 목표에게 '돌격',목표에게 공격력*120%만큼
 대미지를 줍니다.(쿨타임 26초)
55
보호막 기습적에게 기습 명중 시 본인에게 최대생명력 0.25%만큼의
 보호막이 3초동안 추가됩니다.
1010
기습(강화)기습 스킬 대미지+10%
 lv.10 도달 시 기습 거리 +1칸
1010
빙결 공격공격 시 3.6% 확률로 목표를 1초동안 빙결시킵니다.
(쿨타임 2초)
155
힘 증가힘+1.2%2010
무기 최대 공격력 증가무기 최대공격력+8%2010
보호최대 실드 증가최대 실드+2%010
신성방패 방어시전 후, 4.5초동안 피해감소+9%(쿨타임 60초)55
스웰라이프(강화)스웰라이프 생명증가 효과+3%1010
피격시 실드 회복PVP 피해를 받으면, 2% 확률로 해당 피해의 20%만큼
 실드를 회복합니다.
1010
막기4% 확률로 PVP피해를 막기155
막기 피해감소막기 성공 후, 본인에게 피해감소 효과+0.6%,
 1.5초동안 지속
2010
막기 확률 증가막기 확률+0.36%2010


클래스 특성-마검사특성 이름 기본 효과 (1레벨 기준)전단계 배분필요특성 최대 레벨
투지공격 확률 증가공격 성공률+2.5%010
화상목표에게 마법대미지를 입히면, 
4% 확률로 대상에게 '작열'효과를 적용합니다.
 1초당 이번 대미지의 15%만큼 대미지를 줍니다.
 3초동안 지속되며, 동시에 3회 작열 효과를 줍니다.
55
무모한 전투본능생명력이 10%씩 감소할때마다 
유저에게 가하는 대미지+0.15%
1010
블래스트(강화)블래스트 스킬의 스플래시 대미지+10%
 스킬 lv.7까지 강화 시 스플래시 범위+1칸
1010
극한사용 후 대미지+18%, 동시에 받는 피해+10%,
 5.5초동안 지속(쿨타임 44초)
155
극한효과 증가극한 스킬의 대미지증가효과+1.5%2010
에너지 증가에너지+1.2%2010
용맹무기 최소공격력 증가무기 최소공격력+16%010
파이어 블러드범위 내 모든 목표에게 물리공격력의 140%대미지를 주고,
목표의 10%방어력을 감소시키고 작열효과를 주며,
 1초당 공격력 110%대미지를 3초동안 줍니다.

(쿨타임 20.97초)
55
플레임 스트라이크
(강화)
100만큼의 힘 스탯마다
 플레임 스트라이크의 추가 대미지를
 적 유저 현재생명력의 0.002%만큼 상승시킵니다.
1010
반월참(강화)100만큼의 힘 스탯마다 반월참 스킬의 적 유저에게 주는
 대미지 증가 효과 +0.0025%
1010
아이스블러드범위 내 목표에게
 물리공격력*250%만큼 대미지를 줍니다.
동시에 목표의 이동속도-40%및 공격 속도-10%,
 3초동안 지속(쿨타임 30.14초)
155
힘 증가힘+1.2%2010
무기 최대공격력 증가무기 최대공격력+8%2010


오늘은 이렇게 [마스터 특성]에 대해 알아보았는데요!


군주님들께서 [마스터 특성]을 통해 더욱 강한 모습으로 뮤 대륙을 

수호해주실 거라 생각하니 벌써부터 기대가 됩니다. 


앞으로도 군주님들의 여정에 항상 눈부신 영광과 승리만이 가득하길 바라며, 

군주님들께서 즐거운 시간을 보내실 수 있도록 언제나 다양한 콘텐츠와 정보들로 찾아 뵙겠습니다!


군주님의 서사에 빛을 비추는 등불이 되어

최상의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는 뮤 모나크2가 되겠습니다.


감사합니다.